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위례신사선 착공과 앞으로 계획, 완공일은 과연 언제?

목차

    위례신도시에 교통이 불편한 부분으로 인해 위례선이 착공에 들어갔다는 소식과 함께 위례신사선에 대한 관심도 다시 높아졌습니다. 상당히 오래전부터 나오던 얘기라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사라졌다가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오늘은 위례신사선에 대한 일정과 계획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례신사선 예정역

    우선 위례신사선 예정역에 대해 알아보면 길이는 총 14.7km이고 정거장은 11개소, 차량기지 1개소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2019년에 나온 계획서와는 크게 다르지 않고 정거장 11개중 7개 정도가 상세히 나왔는데 '위례신도시, 가락시장역(3, 8호선), 학여울역(3호선), 삼성역(2호선), 봉은사역(9호선), 청담역(7호선), 신사역(3호선)'으로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위례신사선-노선-위례신도시-가락시장-학여울역-삼성역-봉은사-청담역-학동사거리-을지병원-신사역
    출처 서울특별시

    지도상으로 봐도 상당히 많은 환승역을 지나가기 때문에 위례에서 서울로 출퇴근 하는데도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 지역들도 강남구에 대부분 정차 예정으로 되어 있으니 강남권 생활에도 좋아보입니다.

     

     

    위례신사선 착공

    현재 위례신도시 내부 교통인 트램 위례선이 2024년에 착공에 들어갔습니다. 15년만에 착공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만도 있지만 기대감도 있을것같습니다. 그와 더불어 위례신사선도 착공일이 궁금하실텐데 아직까지 정확한 일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다만 몇몇 뉴스들을 보고 종합해보면 2024년에 착공이 유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례신사선 완공일

    완공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데 공사기간이 착공일로부터 60개월로 정해져 있습니다. 착공일이 2024년으로 생각한다면 빠르면 2028년이나 2029년 정도에는 완공이 될 예정이나 착공일이 미정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서울시나 위례신도시측에서도 위례선과 위례신사선이 완공이되면 해당 주변 거주 환경이 크게 개선이 될 것을 전망하고 있고 지역 주민분들 또한 오랜 기다림으로 많이 지쳐있기 때문에 최대한 지연 없이 진행되는 것을 정부에서도 바라고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