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대체 왜 좋은가?!

목차

    카카오뱅크에는 세이프 박스라는 조금 독특한 개념의 저축방식이 있습니다. 여유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게 만든 상품으로 높은 한도와 자유로운 입출금으로 많은 분들에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세이프박스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프박스란

    세이프박스란 카카오뱅크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국나 만들수 있는 금고 개념의 저축방식입니다. 예비자금을 언제든지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으며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쌓이고 원할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계좌 하나당 1개씩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언뜻보면 일반 보통예금 통장으로 새악할 수 있으나 보통예금 보다는 좀 더 저축에 중점이 되어 있어서 목돈을 모으거나 따로 구분해서 관리하고자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세이프박스 금리 및 한도

    기본적인 입금한도는 1천만원이지만 증액을 하게되면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 증액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증액한 후에는 감액은 붉가능하다는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금리는 연 2.1%로 조회일 기준 변동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추후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자에 경우 하루마다 계산이 되고 지급일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의 다음날 또는 고객이 이자지급을 요청한 날입니다. 하루 이자 계산은 '매일 최종잔액 X 약정금리 X 1/365'이고 이전 이자지급일에서 이번 이자지급일전날까지 계산하여 지급하게됩니다. 당연히 예금자 보호법에 적용되어 5천만원까지 보호가 됩니다.

     

    세이프박스 활용

    세이프바스는 우선 계좌안에 금고라는 걔념이기 때문에 연동된 계좌를 제외하고는 입출금이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해 보이는데 우선 개인 입출금통장에서 만든다면 여행비용이나 개인 저축용으로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바로 돈을 빼서 사용할 수 도 있지만 한번더 안전장치를 거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좀 더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모임으로 모으는 돈을 관리할 때도 모임 회비를 사용할 때 사용한 금액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모을때 좋고 일부 금액은 사용안하고 나머지 금액을 사용하고자 할 때도 활용하기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이자도 그리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잘 활용하셔서 돈 관리에 도움이 되게끔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